logo
home login login sitemap help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title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Home > 도움과나눔 아카이브 > 추천도서 목록




마켓 3.0
 관리자  | 2016-05-23 | HIT : 2,356 |

 

 

 

'3.0 시장' 이란 상품력으로 승부하던 1.0 시장이나

서비스와 고객 만족으로 승부하던 2.0 시장의 연장선이기도 하지만,

그것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며파급력은 더욱 지대합니다.

 

이전에도 변화는 있었습니다.

월요일에 정상적으로 업무를 하고 화요일에도 아무 일 없다가,

수요일쯤 사건이 터지고 다음 주 초 정도까지 그 사건을 처리하면 되는 것이 그 시대의 일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다릅니다.

월요일엔 초우량 기업이었던 우리 회사, 화요일에 갑자기 이상한 조짐이 보입니다.

그런데 이걸 당장에 감지해서 해결하지 못하면 수요일에는 좀 더 확대된 새로운 사건이 터집니다.

그리고 다음 주쯤에는 아마도 회사는 만신창이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세계화'와 '소셜 네트워크의 확대',

그리고 '점점 더 창의적이고 영적으로 변화하는 세계'가 만들어낸 변화입니다.

 

사람들이 우리 회사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느냐,

그리고 그 이야기가 어떻게 퍼져나가느냐에 따라서 기업의 사활이 좌우됩니다.

 

-중략-

 

 

세계적인 공룡기업으로 불리는 GE는 이미 에코이매지네이션(ecoimagination)을 선포하고

태양광 산업이나 수질 개선 사업 등 '사람들이 열망하는 문제해결을 하는 동시에 

수익을 낼 수 있는' 분야를 개척하기 시작했습니다.

 

월마트 역시 자사뿐 아니라 모든 공급사들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우송차량만 사용하도록 조치했고,

자사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의 제조공정과 재배과정을 감시하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을 단순한 '사회적 책임 이행' 이나 '그린경영', '기부를 통한 사회 환원'과

같은 맥락 정도로 이해해서는 곤란합니다.

 

기업의 제품 기획과 생산, 유통, 판매, 조직의 의사결정,

구성원의 채용과 거래처의 선택, 주주를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플랜과 수익률 제고 방안 등,

기업을 구성하는 모든 것의 '초점'이 바뀌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관료주의와 위계적 구조로는 3.0 시장을 헤쳐나갈 수도, 그 시장을 읽어낼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영혼을 움직이는 자'가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높이고

점유율을 넓혀가며 수익도 거둘 수 있게 되는 것이 바로 '3.0 시장'의 극명한 특징입니다...

 

-필립 코틀러-

    
 기부자의 7가지 얼굴 - 고액 기부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관리자2016-05-233042
 나눔이 주는 아주 특별한 선물  관리자2012-10-266473